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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LoD group 사용 시 문제점
유니티에서 LoD를 사용하면 레벨에 따라 매쉬가 급격히 변하고 그에 따라 다소 어색해 보이는 문제점이 있다.
이렇게 전환효과로 발생하는 문제를 파핑이라고 한다.
위 영상에서 알 수 있듯, LoD1에서 LoD2로 넘어가는 순간 형태가 갑자기 변화하기 때문에 좀 더 자연스러울 필요가 있다.
언리얼 엔진은 나나이트를 사용하면 이런 문제가 한 번에 해결되는데, 유니티는 어떤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을까?
Cross Fading
유니티의 자연스러운 LoD 영역 전환 방법은?
유니티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Cross Fading을 제공한다.
크로스 페이딩은 두개의 LoD 사이의 구간을 선형적으로 겹쳐 그리며 자연스럽게 변화하도록 만들어준다.
크로스 페이딩을 사용하면 위의 전환효과도 아래처럼 변한다.
훨씬 자연스럽게 변화하는것을 알 수 있다.
어떻게 사용할까?
우선 아래와 같이 Fade Mode를 Cross Fade로 변경한다.
Animate Cross-fading을 체크하면 전환효과가 의도치 않게 빠르게 전환되고 끝나버릴 수 있기 때문에 커스터마이징 해주는 게 좋다.
LoD 레벨마다 Fade Transition Width를 조절하여 적절하게 전환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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