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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워크플로

[Unity] 네임스페이스 자동생성 (Root Namesp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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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클래스 생성 시 네임스페이스 자동생성 하는 법

다른 써드파티(에셋 등)와 함께 스크립트를 작성하다 보면 클래스 간의 이름 중복으로 충돌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때 우리는 네임스페이스를 사용하여 스크립트를 분류해야 하는데, 매번 스크립트를 만들 때마다 네임스페이스를 작성해 주는 것도 조금은 귀찮다.

 

IDE 내부적으로 루트 네임스페이스를 지정하는 방식을 활용할 수도 있지만, 유니티 에디터에서도 해당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우리는 에디터에서 루트 네임스페이스를 정해주면 된다.

 


기본 네임스페이스를 어떻게 지정해 줄 수 있을까?

아래의 경로에서 Root namespace를 작성해 주면 된다.

Project Settings/Editor/C# Project Generation

 

Project Settings/Editor/C# Project Generation/Root namespace

 

그리고 스크립트를 작성하면 다음과 같이 열리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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