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리얼/에러 리포트

[Unreal] Could not find the skeleton for Anim...

반응형

증상

Mesh를 import를 한 직후 애니메이션을 실행하면 잘 작동하지만, 저장했다가 다시 실행하면 "Could not find the skeleton for Anim..."라는 문구가 뜨며 에러가 발생하였다. 해당 문제는 Static Mesh나 Skeletal Mesh가 적용되지 않아 발생하는 에러이다.


원인 및 해결방법

여러 가지 문제가 있을 수 있으나 필자의 경우 해당 FBX모델이 Blender에서 직접 제작한 모델이었고, 그 모델의 오브젝트 이름에 공백이 들어가 있어 발생한 문제였다.

 

Unreal에서 임포트 하면 자동으로 매쉬의 이름으로 Asset이름을 작성해 주는데 공백이 들어가면서 발생하는 문제다.

따라서 공백을 언더바나 대문자 등의 형태로 변경해주면 된다.

Blender에서 오브젝트에 공백이 포함된 경우
공백은 모두 제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