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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상
언리얼 엔진에서 카오스 디스트럭션을 사용해서 오브젝트를 여러 조각으로 나눈 후에 물체를 떨어트렸을 때 오브젝트가 부서지지 않고 그대로 뭉쳐있는 현상이 발생했다.
해결
디스트럭션으로 생성된 지오메트리 컬렉션의 디테일 패널에는 GC라는 항목이 있는데, 거기서 Damage Propagation Data의 수치를 변경해 준다.
기본값은 Break Damage가 1로, Shock Damage는 0으로 되어있다. 이 값들을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올 때까지 변경해 준다.
유튜브 튜토리얼과 공식 가이드에 모두 이런 내용에 대해서는 언급되어있지 않던데, 삽질 방지를 위해서라도 한 번쯤은 설명되어 있는 게 좋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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