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리얼/에러 리포트

[Unreal] 카오스 디스트럭션 물체 뭉침 문제

반응형

증상

언리얼 엔진에서 카오스 디스트럭션을 사용해서 오브젝트를 여러 조각으로 나눈 후에 물체를 떨어트렸을 때 오브젝트가 부서지지 않고 그대로 뭉쳐있는 현상이 발생했다.

 

파괴되지 않고 그대로 뭉친 상태


해결

디스트럭션으로 생성된 지오메트리 컬렉션의 디테일 패널에는 GC라는 항목이 있는데, 거기서 Damage Propagation Data의 수치를 변경해 준다.

Break / Shock 모두 변경

기본값은 Break Damage가 1로, Shock Damage는 0으로 되어있다. 이 값들을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올 때까지 변경해 준다.

 

정상적으로 작동

유튜브 튜토리얼과 공식 가이드에 모두 이런 내용에 대해서는 언급되어있지 않던데, 삽질 방지를 위해서라도 한 번쯤은 설명되어 있는 게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