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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러 리포트

[Unity] 에디터 윈도우 저장 오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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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상 및 원인

게임 윈도우가 아닌 에디터 씬 윈도우에서 스크립트로 오브젝트를 생성하는 등의 행동을 하면 저장을 해도 씬이 저장이 되지 않을 때가 있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씬의 변경을 알려주는 표시(*) 마저도 뜨지 않는것을 알 수 있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유니티 에디터에게 씬이 변경되었다는 정보를 알려줘야 한다.


해결 방법

에디터에서 다음과 같이 어떤 오브젝트를 만들었다면,

GameObject.Instantiate(model, Vector3.zero, Quaternion.identity);

 

에디터에게 씬이 변경되었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 MarkSceneDirty 함수를 사용해야 한다.

EditorSceneManager.MarkSceneDirty(EditorSceneManager.GetActiveScene());

 

이 함수를 사용하면 씬의 변경사항을 저장할 수 있게 되며, 저장 후 다른 씬으로 이동하거나 종료해도 변경사항이 저장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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