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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상 및 원인
게임 윈도우가 아닌 에디터 씬 윈도우에서 스크립트로 오브젝트를 생성하는 등의 행동을 하면 저장을 해도 씬이 저장이 되지 않을 때가 있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씬의 변경을 알려주는 표시(*) 마저도 뜨지 않는것을 알 수 있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유니티 에디터에게 씬이 변경되었다는 정보를 알려줘야 한다.
해결 방법
에디터에서 다음과 같이 어떤 오브젝트를 만들었다면,
GameObject.Instantiate(model, Vector3.zero, Quaternion.identity);
에디터에게 씬이 변경되었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 MarkSceneDirty 함수를 사용해야 한다.
EditorSceneManager.MarkSceneDirty(EditorSceneManager.GetActiveScene());
이 함수를 사용하면 씬의 변경사항을 저장할 수 있게 되며, 저장 후 다른 씬으로 이동하거나 종료해도 변경사항이 저장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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