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증상 및 원인
Scene window에서 보이는 이미지는 정상적으로 잘 동작하는데 Game window에서 카메라를 통해 보이는 화면은 깨지는 경우가 있다. 이는
- 씬 윈도우의 카메라 설정값과 게임 윈도우의 인게임 카메라 설정값이 서로 다르거나
- 렌더링 파이브라인의 설정값이 인게임과 에디터가 서로 다르게 되어 있거나
- 게임 윈도우의 해상도 차이인 경우
이렇게 세가지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 중 많이 케이스가 3번째 게임 윈도우의 해상도 차이인 경우가 많을 것이라 예상된다. (별도로 설정을 건드리지 않는 이상 1번과 2번은 문제가 없기 때문이다.)
해결방법
Game window 의 해상도를 확인해 보면 Free Aspect이거나 낮은 해상도로 지정되어 있을 수 있다.
이때 높은 해상도로 변경하고 스케일을 낮게 변경하면 해결된다.
이외의 방법
만약 위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방법을 시도해 봐야 한다.
1번 : 씬 윈도우의 카메라 설정값을 변경한다.
2번 : Project Settings/Graphics/Global Settings와 Project Settings/Quality 의 설정값을 변경한다.
반응형
'유니티 > 에러 리포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Firebase sdk 연동 유니티 빌드 시 dll 에러 해결 방법 (0) | 2023.08.24 |
---|---|
[Unity] 에디터 윈도우 저장 오류 (0) | 2023.07.30 |
[Unity] (VFX) 오클루전이 발생할 경우 (0) | 2023.04.12 |
[Unity] A Biped was detected, but cannot... 경고 (0) | 2022.09.07 |
[Unity] json mobile save and load in unity (0) | 2022.0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