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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모델링 스킬

[Blender] 여러 개의 텍스쳐 입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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셰이더를 사용하지 않고 여러 개의 텍스쳐를 입히는 방법이 있다.

 

우선 색칠한 원판 매시를 생성한다.

 

이후 반드시 UV를 펴줘야 한다. 그래야만 텍스쳐를 입힐 수 있고 export가 가능하다.

그 후 상단 Texture Paint탭으로 간다.

 

Tool and Workspace Settings에서 Mode를 Material로 한 후 Texture Paint를 생성한다.

 

위의 과정처럼 Texture Properties로 이동 후 새로운 Texture를 생성한다. 이때 생성된 텍스쳐의 Source를 클릭하여 Single Image로 바꿔준다.

다음으로 Browse Image(폴더 모양)을 눌러서 칠하고자 하는 텍스쳐를 선택해주면 된다.

 

다른 색을 칠하고 싶다면 간단하게 다른 텍스쳐를 선택해주기만 하면 된다.

 

Save Image를 해주고 모델을 FBX로 export 해주기만 하면 끝이다.

 

나머지는 유니티에서 텍스쳐와 모델을 임포트 하기만 하고 텍스쳐를 머테리얼의 Albedo에 넣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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