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렌더/모델링 스킬

[Blender] 자동 리깅 (Automatic weights rigging)

반응형

Automatic weights rigging이란?

Bone이 있는 캐릭터 모델에서 자동으로 리깅을 해주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사용 방법

1. 먼저 Lock object mode가 해제되어 있다면 설정해 준다. (그래야 오브젝트 모드에서 오브젝트로써 본을 선택할 수 있다.)

Edit / Lock Object Modes

 

2. Object Mode에서 캐릭터를 먼저 선택한 후 본을 선택한다.

캐릭터 - 본 순서로 선택

 

3. Ctrl + P를 눌러 Automatic Weights를 진행한다.

Ctrl + P

 

4. 애니메이션이 잘 동작하는지 확인한다.

모든 매쉬가 하나의 형태로이루어져 애니메이션 실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