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팩토리 패턴 (Factory Pattern)
2024. 4. 17.
팩토리 패턴이란? 직역하면 공장 패턴이라는 의미 그대로, 어떤 객체를 만드는 공장과 제품 그리고 소비자로 이루어진 디자인 패턴이다. 따라서 객체를 생성하고 다루는 부분이 분리될 수 있다. 이는 소프트웨어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증가시킴을 의미한다. 유니티에서 어떤 오브젝트를 특정 지점에 생성하는 경우를 살펴보자. 원래는 Instantiate 메서드를 사용하여 변수에 담은 다음 해당 오브젝트의 위치나 상태를 변경해주어야 했을 것이다. public GameObject CreateSword() { var clone = Instantiate(product.gameObject); clone.transform.position = Vector3.zero; clone.transform.localScale = Vector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