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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그래픽스

[Unreal] 자동 LoD 설정 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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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D(Level of Detail)의 값을 고정하는 이유

Quixel Bridge에서 Asset을 import 하면 카메라와의 거리에 따라 LOD가 자동으로 설정된다.

하지만 필요에 따라 LOD를 최저품질로 유지하거나 최고품질로 유지해야 할 때가 있다.

예를 들어, Unreal로 영상을 촬영하는 경우 최적화보다는 영상품질이 더 우선시되어야 하므로 LOD에서 최고품질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거리에 따른 LOD 변화


LoD 고정은 어떻게 할까?

StaticMeshComponent의 LOD에 Forced LodModel을 변경하면 된다.

 

0 일경우 카메라와의 위치에 따라 자동으로 설정되며, 0보다 클 경우 해당 LoD Level로 고정된다.

 

아래는 Forced Lod Model을 1로 고정한 경우이다.

Forced Lod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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