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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그래픽스

[Unreal] 임포트한 매쉬 표면 각지게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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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rmal 변경은 언제 필요한가?

3D 오브젝트를 Import 하면 내부 알고리즘에 따라 Mesh의 Normal이 부드럽게 나타내어진다.

Import 하면서 자동으로 계산되는 값이므로 면을 평평하게 하고 싶다면 Normal을 다시 계산해야 한다.

변경 전 표면

이는 로우폴리 오브젝트를 사용하는 등 각진 면이 필요한 경우에 다음과 같이 변경해주어야 한다.


Normal 변경하는 방법

우선 변경하고자 하는 Mesh의 Asset Detail 윈도우에 들어간다.

 

Mesh Detail 변경

그 후 위 이미지처럼 Recompute Normals와 Compute Weighted normals를 끄고 Threshold Tangent Normal을 0으로 변경한 후, Compute Weighted Normals를 체크했다가 다시 체크 해제한다. (혹은 체크해 둔 채로 둬도 된다.)

변경 후 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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