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증상 및 원인
튜토리얼이나 공식 문서에는 나와있지만 VFX Graph에는 항목이 없는 경우가 있다.
이는 대부분 튜토리얼과 다른 버전의 VFX Graph 버전을 사용하고 있거나, 해당 버전에 있지만 Experimental인 경우이다.
예를 들어, Output Particle Mesh(VFX Mesh Output)에 여러 개의 Mesh를 Output으로 설정을 하려고 해도 2022.3 LTS에서는 하나의 Mesh만 Output으로 지정하도록 되어있다.
따라서 하나의 메쉬 이상은 지정할 수가 없는데, 이는 해당 기능이 실험(Experimental)이기 때문이다.
해결 방법
실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옵션을 켜주어야 한다.
Edit - Preferences - Visual Effects 메뉴로 들어가서 Experimental Operators/Blocks를 켜주면 된다.
아래처럼 Mesh Count가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유니티 > 에러 리포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돌리 트랙 방향이 이상할 때 해결 방법 (0) | 2023.12.28 |
---|---|
[Unity] VFX Graph에서 양면 모두 나타낼 때 (0) | 2023.12.19 |
[Unity] Git Desktop 사용 시 lfs 사용 방법 (1) | 2023.10.26 |
[Unity] Git Desktop 사용 시 lf will be replaced by crlf the next time git touches it... 해결 방법 (1) | 2023.10.26 |
[Unity] Firebase sdk 연동 유니티 빌드 시 dll 에러 해결 방법 (0) | 2023.08.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