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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lly Track 사용 시 Dolly Camera 방향 이슈
유니티에서 시네머신을 사용할 때 돌리 트랙과 돌리 카메라를 같이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 가끔 트랙을 따라 움직이는 카메라나 오브젝트가 트랙과 같은 방향이 아닌 다른 방향을 바라보며 움직이는 이슈가 발생하였다.
이를 해결하지 않으면 매번 타임라인에서 수작업으로 변경해줘야 하기 때문에 아래의 해결 방법으로 고쳐줘야 한다.
원인 및 해결 방법
이슈 발생 상황
정확한 기술적 원인은 알 수 없으나, 돌리 트랙을 수정하는 과정에서 트랙 자체의 Rotation이 변경되면 트랙을 따라 움직이는 오브젝트의 방향값이 수정된다. (유니티 2022.3 LTS 기준)
아래의 이미지처럼 Rotation이 (0, 0, 0)이 아닌 다른 값이라면 이슈가 발생할 수 있다.
해결 방법
Rotation을 변경할 때 발생하는 문제이므로 트랙의 회전값을 변경하지 않고 트랙을 움직여 완성하면 된다.
하지만 이 경우 트랙 전체를 회전하거나, Waypoints를 조작하여 트랙을 변경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Waypoints는 트랙의 로컬 좌표계이기 때문에 정교한 조작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경우 간단하게 트랙의 부모 오브젝트를 하나 생성하고, 해당 부모 오브젝트 트랜스폼의 로테이션을 변경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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