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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oBehaviour란?
유니티에서 C# 스크립트를 생성하면 MonoBehaviour가 자동으로 상속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클래스가 뭐길래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것일까?
모노비헤이비어는 게임 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연결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다시 말해, 이 클래스를 상속 받아야만 게임 오브젝트에 Component로 붙일 수 있다는 의미이다.
또한 코루틴의 사용을 가능하게 하고 Invoke같은 메소드 실행 함수와 Start, Update등의 이벤트 함수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그 외에도 기즈모를 그리게 하거나 OnTiggerEnter와 같은 물리 충돌 이벤트 등의 다양한 이벤트 함수들도 모노비헤이버를 상속받으면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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