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리얼/워크플로

[Unreal] 블루프린트와 C++ 프로그래밍 중에서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

반응형

언리얼 엔진에서 제작을 할 수 있는 방법엔 어떤 것이 있을까?

언리얼 엔진으로 게임을 제작하는것에는 크게 두 가지 방식이 있다.

블루프린트C++이 그것이다.

 

언리얼에서 블루프린트는 게임의 논리구조를 작성하는 데에 있어 아주 강력한 비주얼 스크립팅이며 매우 직관적이다.

따라서 게임 디자이너, 레벨 디자이너, TA, 애니메이터 등이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하이레벨 스크립팅에 해당한다.

 

프로그래밍을 통한 C++ 코드 제작은 로우레벨 프로그래밍으로, 복잡한 기능을 최적화하여 제작하는 데에 있어서는 블루프린트보다 더 뛰어나다.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나 리드 개발자가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최적화시키는데 C++ 프로그래밍을 사용해야 한다. 


따라서 결론은?

우리는 블루프린트와 C++ 프로그래밍 둘 모두를 사용해야한다!

 

두 방식의 사용목적과 결과가 다르기 때문이다.

우리는 로직을 작성하는 데 있어 블루프린트를 사용하고 최적화가 필요한 부분은 C++로 작성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