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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프로젝트 최적화

[Unity] 스크립팅 최적화 (4) - 빈 이벤트 콜백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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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콜백 함수란?

유니티에서 MonoBehaviour로 스크립트를 생성하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두 가지 이벤트 콜백 함수가 있다.

Start와 Update가 그것인데, 만약 사용하지 않는다면 지워주는 것이 좋다.

 

왜냐면 내부 시스템이 빈 이벤트 함수들을 계속 호출하기 때문이다.

아무것도 들어있지 않은 함수를 사용하기 위해 매번 호출하는데 일을 시킬 필요가 있을까.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frame
void Update () {
}

위처럼 함수가 비어있다면 함수를 지워주는 것을 습관화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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